2019년 07월 17일, 수요일  

 
작성자 김정현 기자
작성일 2018-03-06 (화) 16:58
분 류 공지사항
ㆍ조회: 467    
국토와교통 '2018년 3월호' 업데이트
  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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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EWS FACT 12개 지자체 ‘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’ 사업지 선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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ZOOM IN 서울 마지막 달동네 ‘백사마을’ 정비사업 정상화
OPINION 건설업 R&D 투자 활성화 위한 조세 지원방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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新기술新공법 지표에서 선지보재 시공 후 터널을 굴착하는 선지보 터널 KPST공법
RESEARCH 1월 CBSI, 전월비 2.2p 소폭 상승한 82.3 기록
MONTHLY BRIEFING 건설수주 전년동월 比 1.4% ↑, 건설기성 1.3% ↑
국토교통 정책동향 서울-세종 고속도로 남한산성 터널 ‘첫 발파’ 外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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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구의 하늘 아래(49) 시진핑의 ‘중국몽(中國夢)’ 이루어질 것인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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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커버스토리]
김해~부산간 부산외곽순환도로 완전개통
경남 김해시와 부산 기장군을 잇는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가 7년 2개월간의 긴 역사 끝에 개통했다. 지난해 12월 28일 전체 구간(48.8km) 중 노포 분기점~기장 분기점 11.5km를 우선 개통한데 이어,  2월 7일 오후 5시에 나머지 구간 37.3km를 완전 개통했다.
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는 남해고속도로 진영분기점(김해시 진영읍)과 동해고속도로(부산-울산선) 기장분기점(기장군 일광면)을 연결하는 왕복 4차로 신설 노선으로 2조 3332억원이 투입되었다.
개통 노선은 경남 김해와 동부산을 거의 직선에 가깝게 연결하면서 산악지형이 많고 낙동강이 위치해 있어 전체 연장의 78.8%가 교량(82개소, 17.4km)과 터널(14개소, 21km)로 만들어졌다.
이번 개통으로 경남 김해시에서 부산 기장군까지의 주행거리는 17.2km(66.0→48.8km)로 줄어들고 주행시간도 20분(50→30분) 가량 단축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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