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7년 12월 18일, 월요일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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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OPINION]새로운 SOC 패러다임과 투자 전략
  신설 비중 감소, ‘재투자와 개량’으로 재편 SOC투자, 향후 5년간 22.2∼47.2조원 부족   경제성장률과 재투.. | 박수진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연구위원 | 2017년 04월 (393호)
[OPINION]초엔저 시대의 일본 자동차업체 전략과 국내 업체의
엔/달러 환율이 120엔을 돌파하면서 재현된 초엔저 상황이 장기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. 2012년 10월, 일본 아베 정부의 1차 .. | 박재범 주임연구원 | 2015년 04월 (369호)
[OPINION]세계 자동차시장, 상반기 특징 및 전망
2013년 상반기 세계 자동차시장은 2010년 이후 지속된 성장세가 크게 둔화되어 전년동기비 2%대 증가에 그치며 부진했다. 2008년.. | 김정현 | 2013년 08월 (349호)
[OPINION]“SOC 관리 선진화 위해 인프라 평가체계 도입해야”
영미 선진국 ‘인프라 평가보고서’ 발행…인프라 정책방향 제시교통인프라 유지보수 투자 GDP의 0.26%…OECD 평균 이하 한.. | 김정현 | 2013년 04월 (345호)
[OPINION]국내 20대 젊은층의 자동차 수요 영향 요인 분석
인구 급감, 젊은 세대의 가치관 변화 따른 자동차 수요 감소 가능성 높아…대비 필요 중·단기적으로 내수 시장에서 20대 자.. | 국토해양 | 2010년 10월 (315호)
[OPINION]100년 기업 ‘GM’ 몰락의 의미와 교훈 -역사적, 서
 20세기 기업의 아이콘 역할을 했던 GM의 몰락은 자동차산업 역사는 물론 세계 기업사의 ‘대사건’으로 평가되고 있다. 세.. | 국토해양 | 2009년 07월 (300호)
[OPINION]위기의 자동차산업, 생존을 위한 몸부림 유동성 확보
 세계 자동차업체들이 생존의 위기에 처해 있다. 글로벌 금융위기로 인한 신용경색으로 주식 및 채권 발행, 금융권 차입 .. | 국토해양 | 2009년 05월 (298호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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김현미 장관 “정부가 국민 ..

2017년 12월호
(401호)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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